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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 2020년 1월 14일 윈도우 7 연장지원이 종료되어 보안이 취약함에 따라

    윈도우 7 OS에서의 강의 재생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최소 지원 OS : Windows 8 이상

     

    동영상 재생 후 아래와 같은 문구 발생시 Windows 8 이상 업데이트 후 수강 가능합니다.

    - Code: 1001OS 버전이 낮아 재생할 수 없습니다. 최신 OS로 업그레이드해 주세요.

    - 본 디바이스에서 재생할 수 없는 컨텐츠입니다. 서비스 제공 업체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콜러스 플레이어 ( Kollus Player )에는 녹화 및 캡쳐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을 경우 자동으로 재생을 멈추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보일 경우 캡쳐 프로그램을 반드시 종료해주시고 다시 재생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 실행이 아닌 설치만으로도 해당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1. 에러코드 1002 [스팀 프로그램 (steam)]

     

    게임을 위한 스팀클라이언트에 캡쳐, 녹화기능이 포함된 경우 충돌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 종료후 정상 재생바랍니다. 

     

    <스팀 프로그램 종료 방법 바로가기 >

     

     

    2. 에러코드 1002 [ inomeogfingihgjfjlpeplalcfajhgai ]

     

    구글 확장 프로그램 Chrome Remote Control 설치 삭제

     

    이 프로그램은 크롬 설치 시 자동으로 설치되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크롬을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으니 삭제 이후 재생 부탁드립니다.

     

    <Chrome Remote Control 삭제 방법 바로가기 >

     

     

    3, 에러코드 1002 [Zoom]

     

    Zoom 프로그램의 경우 화면 공유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화면 공유는 스크린 캡쳐와 동일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콜러스 플레이어는 캡쳐프로그램으로 인식,  1002 에러 코드를 팝업 하거나 동영상 재생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 종료후 정상 재생바랍니다.

     

    <Zoom 프로그램 종료 방법 바로가기>

     

     

    4. 에러코드 1002 [윈도우(windows)캡처 도구]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 하는 캡처 도구의 프로세스가 감지되는 경우 Code : 1002 경고와 함께 컨텐츠 재생 중단 처리 합니다.

     

    해당 프로그램 종료후 정상 재생바랍니다.

     

    <윈도우 캡처 도구 종료 방법 바로가기>

     

    이 밖의 문제에 대한 해결이 필요하실 경우 고객센터(1644-6113)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CODE-AP011 오류 

     

     

    AP011 오류는  맨위에 나와있는 ①,② 단계를 진행하지 않고 모바일 OTP 앱 회원정보를 새로 등록하는 경우 발생됩니다.

     

    위와 같은 오류 코드가 나왔을 경우 먼저[ ①,② 단계 진행 ] 하여  mOTP초기화 이후 OTP앱 회원정보를 새로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시도하였으나 동일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 고객센터(1644-6113)으로 문의바랍니다.

  •  녹화 및 캡쳐 프로그램이 있는 경우 캡쳐 프로그램 감지 메시지가 뜨게 되며,

    자주 사용하는 크롬 확장프로그램과 Zoom에 그 원인이 있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 부탁 드립니다.


    1. 에러코드가 [inomeogfingihgjfjlpeplalcfajhgai]인 경우

    구글 확장 프로그램 Chrome Remote Control 설치 삭제

    이 프로그램은 크롬 설치 시 자동으로 설치되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크롬을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으니 삭제해 주세요.

    [크롬 확장프로그램 확인 방법]

    2. Zoom scheduler 비활성화

    이 프로그램에는 화면 공유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3. 내 컴퓨터에 설치된 에러 파일 보관 폴더 삭제

    화면에 보이는 에러코드를 복사한 후 내 컴퓨터에서 검색해 보면

    동일한 이름의 에러 파일 보관 폴더가 보이면 삭제해 주세요.

     

  • 최근 크롬 및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의 업데이트 (v. 94 버전 업그레이드) 로 인해 콜러스 플레이어 초기화 에러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2021.09) 

     

    크롬 브라우저 최신 버전 업데이트로 인해 HTTP 상의 페이지에서 콜러스 에이전트 실행이 차단되고 있습니다. (2021.09)

    • 증상으로는, Kollus DRM으로 암호화된 영상을 재생할 경우, 플레이어 초기화에 실패했다는 에러 메세지가 반복되어 표출되는 현상이 최근 접수되었습니다.  
    • 크롬 브라우저의 버전 업데이트로 인해 HTTP 상의 페이지에서 콜러스 에이전트 실행이 차단되어 발생한 문제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 해당 현상의 회피하기 위해서는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합니다. 
      1. chrome://flags/ 접속
      2. 항목 중 Block insecure private network requests  부분 Disabled 설정

     

    [크롬 브라우저 해결방법]

    1. 아래의 링크를 주소창에 복사 붙여넣기 후 접속해주세요.

    링크: chrome://flags/ 

    2. 상단 검색창에 항목 중 Block insecure private network requests 부분 검색 후 Disabled 설정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해결방법]

    1. 아래의 링크를 주소창에 복사 붙여넣기 후 접속해주세요.

    링크:  edge://flags/ 접속

    2. 항목 중 Block insecure private network requests  부분 Disabled 설정

     

     

     

     

    설정을 마치신 후에는 모든 브라우저 창을 종료 하시고 다시 재부팅 부탁드립니다.

  •   

    현재 "크롬" 에서 가장 원활한 컨텐츠 재생이 되며 (결제는 익스플로러)

    사용하시는 PC가 아래의 사양을 충족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사용 중인 PC의 사양이 궁금하실 경우,
    키보드 상에서 아래와 같은 모양의 윈도 키 Pause 키를 누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Android의 경우 삼성 갤럭시 S3급 이하의 저사양 단말기, iOS의 경우 iPhone 4S급 이하의 저사양 단말기에서는
    경우에 따라 배속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1.6배속 이하로 영상을 재생해주시기를 권장합니다.

  • 강의를 모두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진도율이 100%로 변경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다음 강의를 들을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강의를 모두 듣고 난 이후에도 진도율 반영이 되지 않는다면 

    학습 목차에 있는 학습시간 정보를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나의 강의실 > 강의목차 > 학습시간에 마우스를 올리면 

    수강 정보에 대한 상세보기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진도율미반영FAQ.jpg

     

    이때 [수강쪽번호] 항목에서 모든 페이지 1~8페이지까지 제대로 수강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라며

    만약 빠진 페이지가 있을 경우 누락된 페이지 부분만 다시 한번 학습하기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강의를 다 들었으나 다음 강의로 학습이 진행되지 않을 경우 

    [수강쪽번호]에 모든 페이지 (1~8페이지)가 나오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시험 응시 오류 발생 시]

     

     

    시험은시작과 동시에 자동으로 60분동안 시간이 카운팅됩니다.

    60분이 지나면 시험 답안이 자동제출됩니다.

    시험 진행 시 60분 시간이 초과가 되었을 경우, 재응시가 불가합니다. 

    재응시가 불가능함은 고용노동부와 산업인력공단의 규정에 따른 것이며, 
    이를 위반할 경우 수강자 본인 혹은 사업주 전체에 불이익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재시험이 불가한 경우
     
    - 시험 보다가, 잠깐 회의가 있어서(다른 일이 생겨서) 나갔다 왔는데 이미 제출이 되어졌습니다.
    - 시험을 껐다가 켜도 응시가 가능하다길래, 시험을 끄고 다음날 응시하려 했는데 이미 제출이 되어졌습니다.
    - 시험을 봤는데, 성적 미달이 나왔습니다. 한번 더 볼 수 없나요?
    - 시험을 보다가 실수로 제출하기를 눌렀습니다.
    - 진행평가 시험이 4문제만 나오고 꺼졌습니다. ( 강의 중간에 보시는 진행평가 같은 경우는 4문제로 이루어져있습니다 )


    ※ 재시험이 가능한 경우
     
    1. 천재지변 
    2. 본인의 결혼 및 가족의 상(喪)  
    3. 병역법 등 관계 법령에 의한동원 소집된 사람 
    4. 기타 부득이한 사유 
       4-1. 개인 병원 입원 및 치료
       4-2. 사고 발생 
       4-3. 정전
       4-4. 지역단위 네트워크 장애
       4-5. PC 등 기술 문제 
       4-6. 그 밖에 상응한 사유


    네트워크상의 문제로 오류가 날 경우, 
    해당화면을 반드시 캡쳐 또는 촬영해주신 후 hrd@inup.co.kr 로 전달해주시면 문제를 해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밖의 문제에 대한 해결이 필요하실 경우 고객센터(1644-6113)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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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팝업 허용 여부 확인 – Internet Explorer-

     

     

    1. 상단메뉴 도구’ 선택 or ‘Alt + T’ 클릭 후 중간에 위치한 팝업 차단(P)에서 팝업 차단 끄기(B)’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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