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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 국민내일배움카드 과정

     

    연말정산 교육비 납입 증명하는 법

     

    1. 아래의 첨부파일 2개(교육비납입증명서 양식, 작성방법 가이드)를 다운로드

     

    2. 작성방법 가이드를 참고하여 교육비납입증명서 작성

     

    3. 본인서명 및 날인, 스캔한 후 inup04018@gmail.com 으로 메일전송

     

    4. 담당자가 확인 후 한솔아카데미 직인 포함하여 회신 및 사용

     

    궁금하신 점은 1644-6113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수강신청 취소]

     

     * 취소 가능한 경우

     1. 수강 시작 전 

     1) 수강신청 기간 내 : [나의 강의실  > 수강신청/결제내역 > 수강취소를 원하는 해당과정 클릭후 수강취소] _ 학습자 본인이 취소 가능

     2) 수강신청 기간 이후(상태가 학습대기) : 고객센터(1644-6113)로 취소 요청 _ 운영자 확인 후 취소 가능

     

     2. 수강 시작 이후 : 학습시작일 당일까지만 수강취소 및 환불처리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 중 (9:30 ~ 18:30) : 유선연락(1644-6113) 혹은 Q&A로 수강취소 의견을 피력해주세요

       고객센터 운영시간 외 (18:30 이후) : 한솔아카데미HRD Q&A에 수강취소 의견을 피력해주세요 (해당 자료를 증빙자료로 사용하여 수강취소 가능)

     

     * 취소 불가한 경우

        학습 승인 이후(학습시작일 익일부터)에는 절대 취소 불가 합니다.

        (학습시작일 이후 수강취소 시 수강포기(중도포기)로 간주되어 국민내일배움카드 운영규정에 따라 패널티가 부과됩니다.)

     

    [중도 포기에 따른 패널티 및 자부담금 환불]

     

    1. 학습 승인 이후(학습시작일 익일부터) 수강포기(중도포기)하는 경우

       국민내일배움카드 운영 규정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패널티(지원금 차감)이 생기며 학습하신 기간에 따라

       자부담금액 기준 일할계산하여 환불됩니다.(하단 참조)

     

    [학습의사를 포기하는 경우 패널티]       

    국민내일배움카드 운영 규정 차감액
    질병 ˙ 사고훈련기관 사정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유 없이 중도에 훈련 수강을 그만둔 경우 1회 지원한도액 20만원 차감
    2회 지원한도액 50만원 차감
    3회 이상 지원한도액 100만원 차감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출결 체크계좌 발급지원받은 경우 전액

     

    ※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한 학습의 경우 정부 지원하에 운영되는 관계로 학습 시작일 익일부터는 취소가 불가 합니다.

       수강 신청 시 이 점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중도포기하고자 하시는 과정의 자부담금 반환(환불) 기준은

      『평생교육법 시행령』 "제 23조 학습비 반환기준" 별표 3의 반환기준으로 변경 적용합니다.(하단 참조)    

     

    제23조(학습비의 반환)

    평생교육기관의 설치ㆍ운영자는 법 제28조제4항에 따른 반환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부터 5일 이내에 별표 3의 반환기준에 따라 학습자에게 학습비(자비부담금)를 반환하여야 한다. [전문개정 2016. 8. 2.]

     

    [별표 3] 학습비 반환기준(제23조 관련)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가.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1) 수업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2) 총 수업시간의 1/3이 지나기 이전 이미 낸 학습비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3) 총 수업시간의 1/3이 지난 후부터 1/2이 지나기 이전까지 이미 낸 학습비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4) 총 수업시간의 1/2이 지난 후 반환하지 아니함

    나.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1) 수업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2) 수업시작 이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가목에 따라 산출된 반환 대상 학습비를 말한다)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비고

    1. "학습비 징수기간"이란 징수된 총 학습비(자비부담금)에 따른 총 수업일을 말한다.

    2. "총 수업시간"이란 학습비 징수기간 중의 총 수업시간을 말한다.

    3.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수업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4. 위 표에도 불구하고 원격교육(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원격교육은 제외한다)의 형태로

    이루어지는 학습에 대한 학습비 반환금액은 이미 낸 학습비에서 실제 학습한 부분(학습이

    회차 단위로 구성된 경우 학습회차를 열거나 학습기기에 저장하는 때에는 그 학습회차를 학습한 것으로 본다)

    에 해당하는 학습비를 뺀 금액으로 한다.

     

    2. 취소(환불) 불가 조건
       - 총 회차에서 50% 이상 수강 또는 수강기간의 1/2이 경과하면 환불 불가 합니다.

       - 자비부담금이 없는 100% 정부지원금으로 수강하는 경우에는 지불한 자부담금이 없기에 환불금액도 없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수강신청 취소]

     

     * 취소 가능한 경우

     1. 수강 시작 전 

     1) 수강신청 기간 내 : [나의 강의실  > 수강신청/결제내역 > 수강취소를 원하는 해당과정 클릭후 수강취소] _ 학습자 본인이 취소 가능

     2) 수강신청 기간 이후(상태가 학습대기) : 고객센터(1644-6113)로 취소 요청 _ 운영자 확인 후 취소 가능

     

     2. 수강 시작 이후 : 학습시작일 당일까지만 수강취소 및 환불처리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 중 (9:30 ~ 18:30) : 유선연락(1644-6113) 혹은 Q&A로 수강취소 의견을 피력해주세요

       고객센터 운영시간 외 (18:30 이후) : 한솔아카데미HRD Q&A에 수강취소 의견을 피력해주세요 (해당 자료를 증빙자료로 사용하여 수강취소 가능)

     

     

     * 취소 불가한 경우

        학습 승인 이후(학습시작일 익일부터)에는 절대 취소 불가 합니다.

        (학습시작일 이후 수강취소 시 수강포기(중도포기)로 간주되어 국민내일배움카드 운영규정에 따라 패널티가 부과됩니다.)

     

    [중도 포기에 따른 패널티 및 자부담금 환불]

     

    1. 학습 승인 이후(학습시작일 익일부터) 수강포기(중도포기)하는 경우

       국민내일배움카드 운영 규정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패널티(지원금 차감)이 생기며 학습하신 기간에 따라

       자부담금액 기준 일할계산하여 환불됩니다.(하단 참조)

     

    [학습의사를 포기하는 경우 패널티]       

    국민내일배움카드 운영 규정 차감액
    질병 ˙ 사고훈련기관 사정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유 없이 중도에 훈련 수강을 그만둔 경우 1회 지원한도액 20만원 차감
    2회 지원한도액 50만원 차감
    3회 이상 지원한도액 100만원 차감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출결 체크계좌 발급지원받은 경우 전액

     

    ※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한 학습의 경우 정부 지원하에 운영되는 관계로 학습 시작일 익일부터는 취소가 불가 합니다.

       수강 신청 시 이 점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중도포기하고자 하시는 과정의 자부담금 반환(환불) 기준은

      『평생교육법 시행령』 "제 23조 학습비 반환기준" 별표 3의 반환기준으로 변경 적용합니다.(하단 참조)    

     

    제23조(학습비의 반환)

    평생교육기관의 설치ㆍ운영자는 법 제28조제4항에 따른 반환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부터 5일 이내에 별표 3의 반환기준에 따라 학습자에게 학습비(자비부담금)를 반환하여야 한다. [전문개정 2016. 8. 2.]

     

    [별표 3] 학습비 반환기준(제23조 관련)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가.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1) 수업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2) 총 수업시간의 1/3이 지나기 이전 이미 낸 학습비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3) 총 수업시간의 1/3이 지난 후부터 1/2이 지나기 이전까지 이미 낸 학습비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4) 총 수업시간의 1/2이 지난 후 반환하지 아니함

    나.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1) 수업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2) 수업시작 이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가목에 따라 산출된 반환 대상 학습비를 말한다)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비고

    1. "학습비 징수기간"이란 징수된 총 학습비(자비부담금)에 따른 총 수업일을 말한다.

    2. "총 수업시간"이란 학습비 징수기간 중의 총 수업시간을 말한다.

    3.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수업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4. 위 표에도 불구하고 원격교육(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원격교육은 제외한다)의 형태로

    이루어지는 학습에 대한 학습비 반환금액은 이미 낸 학습비에서 실제 학습한 부분(학습이

    회차 단위로 구성된 경우 학습회차를 열거나 학습기기에 저장하는 때에는 그 학습회차를 학습한 것으로 본다)

    에 해당하는 학습비를 뺀 금액으로 한다.

     

    2. 취소(환불) 불가 조건
       - 총 회차에서 50% 이상 수강 또는 수강기간의 1/2이 경과하면 환불 불가 합니다.

       - 자비부담금이 없는 100% 정부지원금으로 수강하는 경우에는 지불한 자부담금이 없기에 환불금액도 없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수강확인증 / 수료증 출력 시기]

     
    기수제(수강신청 기간 및 학습기간이 정해져 있는 과정들)에 해당하는 모든 과정은 "학습 종료일 이후부터 출력 가능"합니다.
    기수제 과정들은 학습기간 안에 수료기준을 넘어도, 수료증 출력은 학습기간이 종료된 후 가능합니다.
    (학습기간 중간에 출력 불가능함!)
     
    즉시수강과정(상시제)(수강신청 즉시 학습 시작 가능한 과정들)의 경우 "수료기준을 달성한 이후부터 출력 가능" 합니다.
    (수료기준을 넘으면 학습기간 중에도 출력 가능함!)
    (단, 즉시수강과정(상시제) 과정은 수료증 출력이 되지 않는 과정이 있으니 수강신청 시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료증이 필요하신 분들은 학습기간을 확인하시어, 수료증 출력에 지장 없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644-6113)로 문의주시면 안내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근로자녀장려금 수급자, 고용위기지역 대상자 등 자비부담금이 추가 지원되는 경우

     

    일반훈련생이 부담하는 자비부담금(실결제액)을 결제한 뒤 수강신청기간이 끝난 이후

     

    개별연락을 통해 차액금 부분을 무통장 입금으로 환급처리 진행하고 있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고객센터(1644-6113)와 QNA로 문의해주세요.

  • 2020년 1월 14일 윈도우 7 연장지원이 종료되어 보안이 취약함에 따라

    윈도우 7 OS에서의 강의 재생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최소 지원 OS : Windows 8 이상

     

    동영상 재생 후 아래와 같은 문구 발생시 Windows 8 이상 업데이트 후 수강 가능합니다.

    - Code: 1001OS 버전이 낮아 재생할 수 없습니다. 최신 OS로 업그레이드해 주세요.

    - 본 디바이스에서 재생할 수 없는 컨텐츠입니다. 서비스 제공 업체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콜러스 플레이어 ( Kollus Player )에는 녹화 및 캡쳐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을 경우 자동으로 재생을 멈추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보일 경우 캡쳐 프로그램을 반드시 종료해주시고 다시 재생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 실행이 아닌 설치만으로도 해당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1. 에러코드 1002 [스팀 프로그램 (steam)]

     

    게임을 위한 스팀클라이언트에 캡쳐, 녹화기능이 포함된 경우 충돌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 종료후 정상 재생바랍니다. 

     

    <스팀 프로그램 종료 방법 바로가기 >

     

     

    2. 에러코드 1002 [ inomeogfingihgjfjlpeplalcfajhgai ]

     

    구글 확장 프로그램 Chrome Remote Control 설치 삭제

     

    이 프로그램은 크롬 설치 시 자동으로 설치되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크롬을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으니 삭제 이후 재생 부탁드립니다.

     

    <Chrome Remote Control 삭제 방법 바로가기 >

     

     

    3, 에러코드 1002 [Zoom]

     

    Zoom 프로그램의 경우 화면 공유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화면 공유는 스크린 캡쳐와 동일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콜러스 플레이어는 캡쳐프로그램으로 인식,  1002 에러 코드를 팝업 하거나 동영상 재생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 종료후 정상 재생바랍니다.

     

    <Zoom 프로그램 종료 방법 바로가기>

     

     

    4. 에러코드 1002 [윈도우(windows)캡처 도구]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 하는 캡처 도구의 프로세스가 감지되는 경우 Code : 1002 경고와 함께 컨텐츠 재생 중단 처리 합니다.

     

    해당 프로그램 종료후 정상 재생바랍니다.

     

    <윈도우 캡처 도구 종료 방법 바로가기>

     

    이 밖의 문제에 대한 해결이 필요하실 경우 고객센터(1644-6113)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내일배움카드 유효기간은 계좌 발급일부터 5년 입니다.

     

    카드 사용여부에 대한 문의사항은 1350으로 문의하시면 정확한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0년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 일원화로 수강신청 방법이 변경되어,

     

    <한솔아카데미> 와 <고용24> 두 사이트 모두 수강신청하셔야 합니다.

     

     

    1) 한솔아카데미 홈페이지 (www.hrd-inup.co.kr) 접속 및 로그인 → 수강신청 및 자부담 결제

     

    2) 고용24 홈페이지 (www.work24.go.kr) 접속 및 로그인 → 수강신청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 통해 확인해주세요↓↓↓★

     

    내일배움카드 수강신청 방법

     

  •  

     

    CODE-AP011 오류 

     

     

    AP011 오류는  맨위에 나와있는 ①,② 단계를 진행하지 않고 모바일 OTP 앱 회원정보를 새로 등록하는 경우 발생됩니다.

     

    위와 같은 오류 코드가 나왔을 경우 먼저[ ①,② 단계 진행 ] 하여  mOTP초기화 이후 OTP앱 회원정보를 새로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시도하였으나 동일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 고객센터(1644-6113)으로 문의바랍니다.

  •  녹화 및 캡쳐 프로그램이 있는 경우 캡쳐 프로그램 감지 메시지가 뜨게 되며,

    자주 사용하는 크롬 확장프로그램과 Zoom에 그 원인이 있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 부탁 드립니다.


    1. 에러코드가 [inomeogfingihgjfjlpeplalcfajhgai]인 경우

    구글 확장 프로그램 Chrome Remote Control 설치 삭제

    이 프로그램은 크롬 설치 시 자동으로 설치되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크롬을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으니 삭제해 주세요.

    [크롬 확장프로그램 확인 방법]

    2. Zoom scheduler 비활성화

    이 프로그램에는 화면 공유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3. 내 컴퓨터에 설치된 에러 파일 보관 폴더 삭제

    화면에 보이는 에러코드를 복사한 후 내 컴퓨터에서 검색해 보면

    동일한 이름의 에러 파일 보관 폴더가 보이면 삭제해 주세요.

     

  • 최근 크롬 및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의 업데이트 (v. 94 버전 업그레이드) 로 인해 콜러스 플레이어 초기화 에러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2021.09) 

     

    크롬 브라우저 최신 버전 업데이트로 인해 HTTP 상의 페이지에서 콜러스 에이전트 실행이 차단되고 있습니다. (2021.09)

    • 증상으로는, Kollus DRM으로 암호화된 영상을 재생할 경우, 플레이어 초기화에 실패했다는 에러 메세지가 반복되어 표출되는 현상이 최근 접수되었습니다.  
    • 크롬 브라우저의 버전 업데이트로 인해 HTTP 상의 페이지에서 콜러스 에이전트 실행이 차단되어 발생한 문제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 해당 현상의 회피하기 위해서는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합니다. 
      1. chrome://flags/ 접속
      2. 항목 중 Block insecure private network requests  부분 Disabled 설정

     

    [크롬 브라우저 해결방법]

    1. 아래의 링크를 주소창에 복사 붙여넣기 후 접속해주세요.

    링크: chrome://flags/ 

    2. 상단 검색창에 항목 중 Block insecure private network requests 부분 검색 후 Disabled 설정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해결방법]

    1. 아래의 링크를 주소창에 복사 붙여넣기 후 접속해주세요.

    링크:  edge://flags/ 접속

    2. 항목 중 Block insecure private network requests  부분 Disabled 설정

     

     

     

     

    설정을 마치신 후에는 모든 브라우저 창을 종료 하시고 다시 재부팅 부탁드립니다.

  •   

    현재 "크롬" 에서 가장 원활한 컨텐츠 재생이 되며 (결제는 익스플로러)

    사용하시는 PC가 아래의 사양을 충족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사용 중인 PC의 사양이 궁금하실 경우,
    키보드 상에서 아래와 같은 모양의 윈도 키 Pause 키를 누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Android의 경우 삼성 갤럭시 S3급 이하의 저사양 단말기, iOS의 경우 iPhone 4S급 이하의 저사양 단말기에서는
    경우에 따라 배속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1.6배속 이하로 영상을 재생해주시기를 권장합니다.

  • 최근 크롬 브라우저의 업데이트로 인해 결제 시 최종결제페이지 화면에서

    "기본키를 지정해야 합니다." 라는 창이 뜨면서 결제가 취소되는 오류현상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크롬 브라우저의 인터넷 사용기록을 삭제하고 다시 결제 시도시에 해결되는 경우가 있으니,

    아래의 크롬 브라우저 설정변경 방법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아래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되는 분들은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결제하시면 오류가 없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과정을 수강하기 위해서는

    자부담금 결제 시 국민내일배움카드로 결제하셔야만 수강이 가능합니다.

     

    카드 결제 방법을 상세히 안내해드리오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카드결제를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 국민내일배움카드 농협카드로 결제 해주셔야 하며 일반 개인 농협카드 결제 시

       수강신청이 취소됩니다.

     

    → 게시물 하단 [첨부파일] 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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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과정을 수강하기 위해서는

    자부담금 결제 시 국민내일배움카드로 결제하셔야만 수강이 가능합니다.

     

    카드 결제 방법을 상세히 안내해드리오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카드결제를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 국민내일배움카드 신한카드로 결제 해주셔야 하며 일반 개인 신한카드 결제 시

       수강신청이 취소됩니다. 

     

    → 게시물 하단 [첨부파일] 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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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래 대상을 제외하고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 일정 소득/매출 이상의 특수고용직, 자영자, 일정 임금 이상 대규모 기업 종사자, 공무원, 사학연금 대상자, 만 75세 이상자, 졸업예정자 이외 재학생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용노동부(국번없이 1350번)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퇴사를 한 시점 부터는 실업자(구직자)로 보기때문에, 다음 달 부터는 실업자 과정을 수강해주셔야 합니다.

    자세한 부분은 관할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참고 : 규정 변경 전 기존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발급자는 기존 기준 그대로 적용됩니다.

     

    2019/1/15일 이전 카드 발급자

    => 퇴사후 발급일로부터 1년 사용 가능

     

    2019/1/15일 이후 ~ 2019/12/31 카드 발급자

    => 퇴사달로(고용보험 소멸일)부터 6개월까지 사용 가능


    ▶ 2020/1/1일 이후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자

    =>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자인 경우 온라인 교육(원격훈련)은 무조건 "재직자"만 훈련참가 가능

         (※ 오프라인 교육은 실업자/재직자 상호참여 가능)



    자세한 사항은 현재 거주/근로 중인 자택 또는 회사와 가장 가까운 관할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예) 현재 거주 중인 곳이 "인천"일 경우 "인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관할 고용센터

  • 내일배움카드 자부담 결제시 맨 마지막 단계에서 오류가 뜨며 결제가 취소되는 현상이 종종 발견되는데요,

    신속하고 정확한 오류 확인을 위해 다음 두 가지 사항을 꼭 확인해 주세요!

     

    1. 회원님께서 입력해주신 내일배움카드 카드번호와 회원님의 이메일 주소가 정확한지 다시 한 번 확인해주세요. 

     

    2. 회원님 명의로 된 내일배움카드 계좌 안에 신청해주신 과정의 자부담 금액을 결제할 수 있는 금액이 존재하는지 확인해주세요.

    - '20.1.1 이후 모든 내일배움카드 과정에 자부담 금액이 발생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한솔아카데미 HRD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세요.

     

    >>공지사항 바로가기<<

     

    위의 두 가지 사항을 확인했음에도 똑같은 오류가 발생한다면 1644-6113(한솔아카데미 HRD 고객센터)으로 유선으로 연락 주시면

    성심성의껏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 진도 학습 진행시 (1일1회) 및 과제, 시험방 입장 시 

      본인 확인을 위해 OTP 인증이 진행됩니다.

     

     새롭게 도입된 OTP 인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otp등록방법 사본.jpg

     

    *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OTP 인증 오류가 있거나 등록이 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1644-6113)으로 문의바랍니다.